입시소식
게시글 검색
“정시 합격하려면, 수시 지원 대학 합격 여부부터 확인하라!”
코나투스 조회수:4482
2010-11-24 13:32:22

정시에서 지원 대학 고를 때 확인해야 할 5계명

하나, 수시 지원 대학 합격 여부 확인해야
수시에서 합격하면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정시 지원 기회를 박탈 당한다. 그러므로 이중등록으로 수시합격마저 무산되는 일이 없도록 수시 지원 대학의 합격 여부는 꼭 점검한다.

둘, 실제 진학 의사가 있는 지원 가능 대학 정해야
정시는 입시의 마지막 기회다. 합격을 전제로 생각해야 한다. 지원 대학의 위치를 생각해 지역을 선정하고 대학특성(일반대학, 산업대학, 신학대학 등)을 고려해 가장 넓은 범위의 지원가능대학을 결정한다.

셋, 자신의 지원 성향 정해야
‘올해 반드시 대학에 진학한다’ 혹은 ‘재수를 불사해도 목표 대학에 도전하겠다’는 지원 성향이 있어야 한다. 이는 지원 대학 결정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대학 입학이 목표인지, 목표 대학의 진학이 목표인지를 생각해본다.

넷, 대학과 학과 중 우선순위 정해야
대학 진학 시 어느 쪽에 중점을 두는가의 문제다. 성적이 매우 뛰어나 목표 대학과 학과, 모두의 입학조건을 충족한다면 관계없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적성이나 흥미는 간과하고 인기 대학, 학과만을 쫓은 선택은 후회하기 십상. 이치우 입시평가 실장은 “학과의 장래나 자신의 적성 등을 고려한 학과 우선 지원이 장기적으로는 성공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권했다.

다섯, 수능 반영영역 및 탐구 응시 과목수 고려해야
진학을 희망해도 수능 반영영역과 탐구 응시과목수가 맞지 않는다면 지원 자격이 충족되지 못한다. 대학 지원 고려 시 해당 대학의 수능시험 수리, 탐구 반영영역과 탐구 응시과목수의 충족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상담전화

031-385-9993

평일 오전9시 ~ 오후9시
토요일 오전9시 ~ 오후5시

입학상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