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소식
게시글 검색
수시도 추가모집..일부 대학 반발 예상
코나투스 조회수:5211
2010-03-09 08:12:33

수시도 추가모집..일부 대학 반발 예상

<앵커> 고2학생이 시험을 치르는 2012학년도 대학입시부터 수시모집에도 추가모집이 가능해 질 전망입니다. 중하위권 대학들의 반발도 예상됩니다. 김종환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오는 2012학년도 대입전형 기본계획안에 대학 수시모집에 추가모집 기간을 두는 방안을 포함했습니다.

수시모집 합격자가 등록하지 않을 경우 일정 기간을 두고 추가모집을 한다는 방안입니다.
대교협 관계자는 추가모집 기간은 정시모집처럼 최소 6일 이상은 돼야 한다는 쪽으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각 대학은 자율적으로 수시모집 학생을 추가 선발할 수 있지만 따로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합격자를 발표하고 등록을 받으면 곧바로 정시모집 등의 전형 일정이 이어져 사실상 유명무실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현재 수시와 정시모집 비율은 6대 4 정도이지만 수시모집에서 정원을 채우지 못해 등록률 현황은 반대로 4대 6 정도로 정시모집 비중이 컷 습니다. 그러나 수시모집에서도 추가모집이 가능해지면 수시모집의 중요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여기에 입학사정관제의 중요도 역시 동반 상승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러나 수시모집에서도 추가모집이 제도화되면 우수 학생들이 서울 주요 대학 등 중상위권 대학에 몰릴 가능성이 높아 중하위권 대학 등 지방 대학의 반발도 예상됩니다.

연합뉴스 김종환입니다.

출처 : 연합뉴스
상담전화

031-385-9993

평일 오전9시 ~ 오후9시
토요일 오전9시 ~ 오후5시

입학상담 안내